국민연금은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용보험이나 산재보험은 근로복지공단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각 기관마다 돌아다니면서 발급받기란 너무 비효율적이죠. 그래서 이런 행정력 낭비를 막기위해 4대 보험과 관련된 정보들은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가입증명서는 위에서 말씀해드렸다시피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출력 및 저장은 무료이고 pdf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 우측 하단 증명서 발급 - 가입내역 확인서(개인) 로 접속합니다.
2) 간편인증 및 공동/금융 인증서를 활용하여 본인 인증을 합니다.
3) 증명서 신청 및 발급과 관련한 정보 동의에 동의를 합니다.
4) 증명서 신청/ 발급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확인 합니다.
4대사회보험 가입확인서는 현재시점의 자료만 확인 가능하며, 과거시점 자료는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가 아닌 원하시는 보험의 공단 사이트에 접속하여 요청하여야 합니다.
5) 개인정보 확인 후 하단에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서 4대기관이 모두 출력가능으로 바뀌면 증명서 출력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7) 마지막으로 출력을 눌러주시면 인쇄 가능한 상태로 바뀝니다.
8) 출력창에서 pdf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pdf로도 저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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